방송과 유투브 채널 의학전문의 초대해 바이러스와 면역에 대해 알려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3/01 [04:35]

최근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최우선순위의 사항은 면역력이 되었다.모든 방송 및 유투브 컨텐츠도 면역력에 관련한 정보제공에 촛점을 두고있다.
ebs초대석에서는 김우주 감염내과원장을 초대해 바이러스에 관한 방송을 했다.의학계전문가들 및 여러 대체의학 전문가들은 코로나 19는 춥고 건조한데서 전파를 한다고 주장하고있다. 코로나 19는 병독성은 적절하면서 전파력에서는 매우 발전한 가장 지능적으로 진화한 매우 영리한 바이러스이며 이후에는 3배에서 10배까지도 더더욱 강력한 변종이 되어 진정한 위기가 올것이라고 주장하고있다.
글로벌 뉴트리션 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전문가와 함께 면역력 관리법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그간 뉴트리션 전문 기업으로서 ‘웰니스 투어’ 등을 연중 꾸준히 개최하며 뉴트리션 지식과 실천 방안을 전파해왔다. 최근에는 전염병 확산에 따라 면역력 전문가를 통해 전문적이고 알기 쉬운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멤버와 소비자의 건강 관리를 돕고 있다. 지난 24일 한국허벌라이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자문위원회(NAB) 멤버인 이왕재 서울대 의대 교수의 ‘코로나19 바로 알고 대처하기’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면역력 강의를 공개했다. 면역학 박사인 이왕재 교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일종의 감기 바이러스로 상대적으로 춥고 건조할 때 증식하기 쉽다. 보통 감기 바이러스는 대개 후두까지를 일컫는 상기도 감염을 일으키는데 변종 바이러스가 폐까지 내려가 상태가 위중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이 박사에 따르면 외부의 온도와 무관하게 본인이 ‘춥다’고 느끼는 순간, 혈관이 수축하고 면역 기능이 저하되기 쉽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한다. 또 평소 면역력이 좋다면 상기도 감염이 하기도까지 내려가지 않으므로, 일상 속 면역력 강화가 중요하다는 게 이 박사의 설명이다.무엇보다 일상 속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는 기본. 이 박사는 이 외에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습관으로 크게 세 가지를 꼽았다. 첫째, 과로와 스트레스 피하기와 둘째, 단백질을 비롯한 균형 잡힌 영양 섭취, 그리고 셋째 따뜻한 물을 충분히 섭취해 호흡기를 항상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것이다.바쁜 일상 생활 속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기 힘든 현대인이라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왕재 박사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식약처에서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증 받은 기능성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기본”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허벌라이프 ‘홍삼 진센’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성 원료 중 하나는 홍삼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홍삼진센’은 면역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으로 6년근 팽화 홍삼을 사용, 하루 섭취량에 홍삼 한 뿌리 분량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목 넘김이 편한 타블렛 형태로 홍삼 특유의 쓴맛을 꺼리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 속에 불안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한국허벌라이프는 뉴트리션 전문가로서 앞으로도 과학에 기반한 건강기능식품 판매에서 나아가 멤버와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www.herbalife.co.k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