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과 모임 재개에 체지방 증가 주의해야

· 체지방 관리 위해 균형잡힌 식사와 규칙적 운동 병행 필수, 자신에 몸에 맞는 건기식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
· 공액리놀레산,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2/05/07 [07:32]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소식에 회식과 각종 모임을 비롯한 술자리와 밥자리가 증가하고 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고칼로리 음식과 과도한 육류섭취는 건강에 해롭다.
특히 탄산음료나 인스턴트 음식과 가공육에 들어있는 유해한 성분은 건강에 매우 치명적이다.
패션 및 뷰티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는 높아지는 기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일찍이 체지방 관리에 나섰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에 인기 있던 아이템이 다시 주목 받고 있는 Y2K (Year to 2000) 트렌드 중심으로 크롭티, 로우라이즈 등 복부를 드러내는 패션을 즐기기 위해 체지방 관리에 돌입한 것이다.
지속가능한 체지방 관리를 위해선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2030 직장인에게 꾸준한 관리란 쉽지 않다. 자신의 건강 상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기식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하루 한 번 섭취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기식
공액리놀레산은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로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프롤레사 듀오’는100% 홍화씨유에서 유래한 공액리놀레산(CLA)이 함유된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독자적인 지질유화방식 특허기술로 개발됐다. 1회 섭취량 당 공액리놀레산 2.5g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회, 쉐이크나 음료에 섞어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한국허벌라이프는 많은 소비자들이 다가오는 여름을 건강하고 자신있게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5월 4일부터 31일까지 ‘프롤레사 듀오’와 함께 체내에서 일어나는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공급하는 ‘셀-유-로쓰’를 함께 구매하면 허리 둘레를 잴 수 있는 신축성 줄자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허리 둘레가 복부 비만을 판단하는 기준인 만큼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지속가능한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줄자를 브랜딩 굿즈로 준비했다.

■ 무슨 운동을 시작할 지 모르겠다면 오늘 당장 ‘걷기’부터 시작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고 싶어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면 걷기를 추천한다. 대한걷기협회에 따르면 걷기 효과로는 △심폐기능 향상 △비만 해소(체지방 감소) △성인병 예방 △다리·허리 근육 강화 △혈압 안정 △심장병·뇌졸중 예방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스트레스·우울증 해소 등이 있다.
특별한 기구 없이 시간만 내면 할 수 있는 손쉬운 운동이지만 매일 스스로 동기 부여하기가 쉽지 않다. 평소 가까운 거리는 되도록 걸어다니고, 귀가 시에도 내리던 역의 전역, 혹은 전전 역에서 내려서 걸어 다니는 것부터 습관으로 만들면 어떨까. 그럼에도 동기부여가 어렵다면, 걷는 만큼 금전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 ‘캐시워크’ 등의 어플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