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대면 다 안다는 서울본부 K대리점장은 대기 2개월 차 마감하기에 바쁜 대리점장에 제안을 했다.1650만원을 K대리점장이 대리점장 대신 대리점장 이름으로 구입하여 대리점 2개월 차 마감해 주겠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조건을 제시하는데 캐시백 다 돌려줘야한다 제품은 K대리점장이 가져갈 거다 그리고 K대리점장에게 700만원 줘야한다는 것이었다.거의 1억 이상 투자한 대리점장이 마지막 1650만원 때문에 대리점을 포기할 순 없었다.
K점장은 캐시백 525만원을 챙겼다. 대리점장 운영수익 225만원도 챙겼다. 제품은 불법 온라인 판매업자에게 넘겨 660만원을 챙겼다.
심지어 700만원을 수수료로 받아 챙겼다.파트너를 대신해서 제품을 구입해주는 조건으로 700만원을 받았다는 것은 가장 부도덕한 행위로 비판받고있다. K점장은 자기돈으로 1650만원 제품을 구입했다지만
약 2200만원을 회수 하였으니 600만원을 챙긴 것이다.
이런 일을 벌일때마다 건당 600만원을 챙기는 것이다.피해자는 엉뚱하게 불법 온라인에 제품을 팔아넘긴 당사자가 되어 본사로부터 경고를 받고 파워매니저부터 시작해 1억 돈을 붓고 인셀덤을 포기하고 채무자 신세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리만코리아 대리점장을 3년 하다가 그만둔 이들이 말하는 리만코리아 대리점장들의 피해사례이다.리만코리아에서 벌어지는 부도덕한 행위 중 이는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고 대리점장을 그만둔 이들은 말하고 있다.
심지어 이와 같은 피해사례를 겪고 고민하다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사람도 있다는 소문도 있다고 대리점장을 그만둔 이들은 말하고 있다.
요약정리
서울본부 K대리점장이 매출을 못내는 대리점장에 도움을 준다며 제안
1)대리점 대기 2개월차 1650만원을 대신 사주겠다2)캐쉬백은 나한테 줘야 한다3)제품도 당연히 내가 가진다4)내가 1650만원 대신 해줬으니 대신에 나한테 700만원 줘야한다 그래도 1,650만원 드는 것보다 너에게 이익이다
2. 이후 일어난 일
1)캐쉬백 525만원 받아 챙김2)대리점장 운영수익 225만원 챙김 3)장려금 (플러스 알파) 챙김 4)불법적으로 700만원 갈취함5)온라인 유통업자들에게 제품 팔아넘겨 660만원 챙김
합계 약 2200만원
3.K대리점장의 금전 갈취
1)대기기간 대신해주는 댓가로 700만원을 받아간 것은 타인을 기망하여 금전을 갈취한 사기죄나 다름없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1)K대리점장은 대기 2개월차의 파트너를 도와준다는 명분으로 약 2200만원 회수 하였으니 600만원을 챙긴 것이다
2) 한 사람에게만 써먹은 것 같지 않고 대기 기간 중 고민하는 많은 파트너들에 상습적으로 써먹은 수법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4.피해입은 파트너의 현황
1)불법적으로 온라인에 제품 팔아넘긴 당사자가 되어 본사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2)파워매니저부터 시작하여 거의 1억에 가까운 돈을 쏟아붓고 인셀덤 포기하고 숨어지내고 빚을 갚아야하는 신세가 되었다
비슷한 일로 고민하다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사람도 있다는 소문
직판조합의 홍보 동영상과 현실
직판조합은 실제와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는 재연배우를 고용해 무용수 요리사 디자이너가 다단계 사업에 참여하는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선보였다.
직업에서 느껴지는 우아하고 세련되고 친숙하고 안정감을 주는 이미지와 직업이 갖는 사회적 호감도 및 매우 견고한 신뢰도에서 어떤 제작의도인지 왜 이런 직업을 선택하였는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다단계 사업장에서 경험하게 되는 현실에 대한 실제 사업자들의 체험담은 비참하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리만코리아에는 매우 다양한 분야의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가 다니던 회사를 갑자기 그만두고 대리점장이 되기위해 1억 이상 투자한 사례가 많다고 대리점장을 그만둔 이들은 말하고 있다.
다시 본인의 직업으로 되돌아가지도 못하고 채무자가 되어 일용직으로 버티는 비참한 신세로 전락해버린 사례가 많다고 대리점장을 그만둔 이들은 말하고 있다.
막대한 경제적인 손실도 괴롭지만 거의 대다수 도덕성에 문제가 많은 사람들만을 만나게되어 이용 착취당하고 버려지는 비정하고 냉혹한 현실과 원한관계에서 상당한 트라우마를 얻게 된 점 역시 말하고 있다.
대리점장을 그만둔 이들 역시 3년여 대리점장을 하며 실적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억대의 빚에 매우 힘들다고 말하고 있다.
동작대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대리점장 외에도 동일한 피해자가 수백명이 있다고 대리점장을 그만둔 이들은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