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4년만에 400% 성장"

- 역시 제품력!! 40년 전통의 검증된 고품질의 초본영양 제품과 한국 사업자들의 오랜 현장 경험이 성장동력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2/05/24 [23:22]

지난 2년여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세계 경제가 불확실성의 시기에 접어들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중국의 경기둔화로 세계 경제 불황의 시기라는 경제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오고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또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 진출설과 글로벌 에너지, 식품, 원자재 공급 차질과 중국의 코로나 봉쇄 조치 등으로 국내 경제 전망이 불투명해지고 국내산업 성장률 전망이 하향 조정되고 있으며, 업계는 물론 국내 유수 기업들까지 역성장에 직면하고 있다.

국내외적으로 혼돈의 상황에 어려운 상황을 잘 헤쳐 나가며 성장하는 기업들을 찾기는 쉽지않다.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급변하는 뉴노멀 시대에 빠르게 적응해 나가며, 업계에서 시도하지않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사업에 반영하여 사업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고 전통적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발빠르게 움직인 결과가 나타나며 글로벌 40주년을 맞은 올해 초 월 30억 매출을 육박한 후, 매월 매출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김세헌 총괄사장 취임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해오던 썬라이더코리아와 병행하고, 글로벌 뷰티 & 헬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에 재진입하여 새로운 리딩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약 30년전 미국계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로서 초창기 국내 업계의 성장과 성공을 견인했던 잠재력을 다시 보여주고 있다. 
최근 한국 썬라이더는 김세헌 총괄사장의 진두 지휘 아래 국내 시장에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를 연착륙 시키며, 최대 영업실적을 이뤄냈다. 이 시기에 썬라이더 인터내셔날에도 변화가 있었다. 새로 취임한 창업주 2세의 젊은 글로벌 CEO 써니 보이틀러 회장의 취임과 함께 생산과 물류의 허브인 미국 텍사스에 제품생산공장 확장을 위한 새로운 생산공장과 연구소를 오픈하고,뉴노멀 시대와 세계 경제 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갖췄다.
이때 한국, 일본, 헝가리를 총괄하던 김세헌 사장은 경영 성과와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경영에 참여하게 되며 북미/북아시아/헝가리 총괄사장으로 승진되었다.
현재 한국 썬라이더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송학근 총괄상무는 업계 실무를 두루 거친 실무형 인재로 평가받으며, 새롭게 변화를 시도하는 한국 썬라이더를 더욱 더 성장시켜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그녀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경영방식은 이미 썬라이더 인터내셔날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일례로 매년 7월 7일을 ‘포츈데이’로 정하고 ‘포츈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히트 시켜 국내 매출상승에 톡톡한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포츈데이’를 썬라이더 글로벌 행사로 발전시켰다. 참고로 썬라이더의 프리미엄 초본 허브차 ‘포츈딜라이트’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리에 판매된 메가히트 제품 중 하나다.

썬라이더 제품은 그 독특함은 타사에서 모방을 할 수 없기로 유명하다.초본 제품과 유사한 맛을 낼수있는 대체 제품을 찾아 타사제품들을 알아봤지만 만족할수없어 다시 되돌아왔다는 일화는 썬라이더에서 주로 들을수있는 이야기이다.
업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100%에 가까운 자체 첨단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집안 대대로 수천년 전부터 내려오는 초본학을 창업자가 직접 계승 발전시키며 가족사업으로 일궈낸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이다. 썬라이더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창업 4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미국 텍사스 미들로시안의 약 9만평 부지에 새로운 썬라이더 매뉴팩처링 최신식 DFW 공장과 연구소를 완공하는 또 하나의 거대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이것이 썬라이더가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받으며, 지금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차별성과 강점으로 타 경쟁 기업들이 따라할 수 없는 썬라이더만의 성공 잠재력이다.

국내 대다수의 건강식품 업체들은 OEM 또는 ODM 생산에 의존한다. 제품생산 및 신제품 출시가 쉽기 때문이다.독자기술개발을 위한 오랜기간의 연구개발투자 및 능력과 경험이 부족하여
겉포장지만 다를뿐 대개의 제품들이 품질도 떨어지며 내용면에서도 개성이 없어 동일한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비슷한 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해 빠르게 성장하지만 쇠락역시 매우 빠르다.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 등을 광고 모델로 내세워 브랜드를 알리고 있으나 이는 홍보비의 부담 뿐만 아니라 인기와 유행에 편승한 브랜딩 마케팅으로 꾸준한 신뢰를 줄 수 없는 악순환의 구조속에서 시장 경쟁은 가속화되고 무분별한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경쟁력과 차별성에 뒤쳐지며, 수익성이 나빠지면서 경쟁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최근 화장품 관련하여 후원방판회사들이 이러한 위험성이 매우 크다고 업계관계자들이 우려를 보이고 있다.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송학근 총괄상무는 “현재 달성하고 있는 기록적인 매출 달성과 성장 뒤에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회사를 믿고 따라와준 임직원과 썬라이더를 사랑해 주신 모든 회원, 사업자분들의 노고와 성원의 결과이며, 이 성공의 결실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소회를 밝혔다. 또한 변함없는 제품력과 썬라이더 인터내셔날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며, 이제는 한국 썬라이더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스탠다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