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 성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절 건강 지키자!

- 관절염 환자 증가 추세에 기능성 인정받은 신소재 성분 담은 건기식 출시 활발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1/05/30 [20:36]

고령화 사회와 비만, 격렬한 운동, 부정확한 자세 등으로 노인을 비롯한 젊은 층에서도 관절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2013년 이후 관절염 환자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관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는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관절 건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엘에스피플’에서는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리뉴얼한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이 제품은 국내외 특허 획득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한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환자의 무릎 통증 지수 감소와 관절 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 받은 관절 기능 개선 신소재 지방산복합물(FAC)이 주성분이다. 지방산복합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된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는 지방산복합물 외에 천연 원료인 ‘마이크로바이옴시너지복합분말’과 ‘수박추출분말’을 추가해 장 건강 및 혈관 기능 향상에 필요한 성분도 추가했다.
‘휴온스’는 식약처에서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한 최신 소재 ‘발효우슬등복합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관절오케이 발효우슬20E'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의 주원료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은 우슬과 당귀, 두충 등 복합 원료가 275% 농축돼 있으며, 특허 받은 발효제조공정을 통해 관절건강 핵심성분인 20-하이드록시엑디손(20-hydroxyecdysone, 이하 20E)도 일반 우슬복합물 대비 258% 향상됐다.여기에 아연, 망간, 비타민D, 셀렌 등을 복합 배합해 관절 및 뼈 건강 뿐만 아니라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도 도움이 주도록 만들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푸른친구들’에서도 신소재인 참당귀추출물인 데커신(decursin)을 활용한 ‘인지관절 솔루션 데커신 프로’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데커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건강과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특히 일반 당귀보다 데커신 함량이 430배 높은 국내 고랭지산(産) 참당귀 뿌리만을 엄선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업계 관계자는 “관절 건강을 위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건기식으로 관절에 좋은 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최근엔 차별화를 위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 받은 신소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